【 청년일보 】 여행업계가 소비자들의 여름 휴가철 수요 선점에 돌입했다. 1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올해 여름철은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찾아와 여름 휴가철(7월~8월)에 미리 대비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올 여름 휴가철 여행상품 구매를 마쳤다는 30대 소비자 A씨는 "작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오고 있는 것 같아 미리 예약을 마쳤다"라며 "여름여행을 계획하는 주변 친구들을 봐도 예년에 비해 서둘러 준비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한 여행업체 관계자는 "올 여름철 여행상품 추이를 보면, 작년보다 더 빠른 시점에 미리 예약을 하는 경향이 감지되고 있다"며 "또한 코로나19 등의 여파로 방문할 수 없었거나 제한적으로 찾을 수 있었던 관광지를 선호하는 소비자 증가세가 두드러진다"고 짚었다. 이에 하나투어·모두투어·노랑풍선 등 주요 여행업체들은 소비자들의 빠른 보폭에 발맞춰 다양한 특색있는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먼저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기준 여름 휴가철 인기가 높은 지역으로는 베트남·몽골·백두산(중국) 등이 꼽혔다. 작년 같은 시기의 경우 베트남을 비롯해 일본의 홋카이도, 오사카가 관광 명소로 인기를 끌었던 반면 올해는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초특급 5일장’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대표 인기 먹거리를 할인가로 선보인다. ‘11Brix 당도선별 수박(4kg·5kg)’은 행사카드 결제 시 4천원 할인한다. ‘햇 양파’, ‘풀무원 유기농 콩나물’, ‘아워홈 쫄깃하고 맛있는 부산어묵’ 등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봉지라면 멀티팩 80여종과 소스류 70여종은 할인가로 1+1에 구매할 수 있다. 이 기간 ‘홈플러스 고기 유니버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5일까지 행사카드로 냉장 육류 행사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상품권 3천원을 증정한다. 1일부터 3일까지 ‘농협안심한우 등심’은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하고 4일부터 5일까지 ‘국내산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일부터 8일까지는 미국산 소고기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외 1일부터 3일 ‘다다기오이(5입)’는 마트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2일부터 5일까지는 마트에서 바나나를 할인 판매하고, 4일 단 하루 ‘대란(30구)’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어린이날을 맞아
【 청년일보 】 SSG닷컴은 5월 한 달 간 쓱닷컴에 처음 가입한 통합 회원에게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3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와 별도로 이미 SSG닷컴에 가입했지만 아직 멤버십 회원이 아닌 고객에게는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고객은 연회비 3만원을 내지 않고도 최대 1만원 할인 가능한 50% 할인 쿠폰, 쓱배송 ‘이날 아무때나 장보기 무료 배송 쿠폰, 최대 10% 할인 쿠폰, 전용 할인딜 등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모든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G마켓,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신세계면세점 등 계열사 멤버십 혜택도 동일하게 이용 가능하다. 신규 고객 및 기존 회원 모두에게는 5월 한 달 간 프리미엄 백화점 상품을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신세계백화점 상품 반품비용을 횟수 제한 없이 캐시백한다. 또한, 최대 11만원 할인 가능한 할인 쿠폰을 최대 8장 지급해 ‘가정의 달’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는 회원 전용 ‘SSG상품권 3% 할인’을 진행해 체감 혜택을 늘린다. 임정환 SSG닷컴 그로스전략 담당은 “멤버십 신규 회원이 무료 이용기간 종료 후 연회비를 결제하면 전액 SSG머니
【 청년일보 】 이마트는 ‘가격파격’ 선언을 5월에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 5월 가격파격은 오는 3일부터 30일 한달간 ‘990원 상추·중화반점 3종·3천원대 갈치’를 메인으로 해 먹거리 물가안정에 나선다. 먼저 ‘적상추·아삭이상추’는 200g 한 팩에 99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자사의 바이어가 990원 상추를 위해 대단지 시설재배 농가를 찾아 나서 현재 판매가인 정상가 1천980원을 반값으로 낮췄다고 설명했다. 상추와 함께 쌈케일, 쌈배추, 생채, 적겨자, 비타민 등 쌈채소 5종(각 100g)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델리 카테고리에서는 ‘3천원대 짜장면’을 비롯한 중화반점 3종 신메뉴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외식 물가안정을 위해 ‘짜장면, 중화 잡채밥, 중화 비빔밥’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수산에서는 제주 은갈치(대·해동)를 1마리당 3천원대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제주 선동 갈치 물량의 절반이 위판되는 서귀포 수협과 단독거래해 안정적인 물동량을 확보해 한달내내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가공식품·일상용품 40종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지난 4월 가격파격 품목으로 선정되어 호응을 얻은 상품은 5월까지 연장한다.
【 청년일보 】 신세계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들이 미술을 통해 감정표현을 배우며 놀이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대구신세계는 오는 6월 18일까지 체험형 전시 ‘알록달록 몽글몽글展’을 선보인다. 일상적 행위와 감정, 감각을 풀어낸 작품을 통해 고객들은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고 감각이 확장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노현지, 아리송 2명의 작가로 구성한 이번 전시의 대표작품은 노현지 작가의 ‘마음을 탐험하는 감정 그리드’, ‘그날의 맛’, 그리고 아리송 작가의 ‘초록물결 초록숲’ 등이 있다. ‘마음을 탐험하는 감정 그리드’는 벽과 바닥에 쓰여진 감정 단어들 속에서 자신의 감정이 어디쯤 위치하고 있는지를 살펴보는 내면탐험 아트워크다. 기억에 남는 하루를 떠올려본 뒤 각양각색의 재료를 활용해 그날의 기분을 표현해 보는 ‘그날의 맛’과 같은 작품도 있다. 신세계는 작품들을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소 감정 표현이 서투른 부모까지 온 가족이 참여해 우리 가족만의 소중한 시간을 가져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서는 오는
【 청년일보 】 티몬은 베스티안재단과 내달 12일까지 얼굴부터 다리까지 전신 중화상을 입은 1살 하연(가명)이를 후원하는 ‘소셜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소셜기부는 악화되는 전신화상으로 어린이날을 병원에서 보내야 하는 하연이를 돕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겨울, 한파를 이겨내기 위해 설치한 가열식 가습기가 엎어지는 불의의 사고로 하연이는 전신 30% 이상의 중화상을 입게 됐다. 엄마도 손, 팔과 양발에 심재성 2도 화상을 입어 아빠가 가족 모두를 간호해야 해 생계를 이어갈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자영업자에게 매서웠던 코로나19 시절을 대출로 견디며 희망을 위해 달려가던 와중, 고액의 병원비 부담까지 더해져 경제적·정신적·육체적 고통의 삼중고를 겪고 있다. 하연이는 4차례의 큰 수술에도 상처의 예후가 좋지 않아 재입원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성인도 버티기 힘든 화상 치료를 갓난아이가 견뎌내고, 기억조차 나지 않는 사고를 평생 되뇌어야 하는 하연이가 행복한 앞날을 그려갈 수 있도록 진심 어린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에 티몬은 소셜기부 캠페인을 다음 달 12일까지 펼친다. 후원을 희망하는 고객은 티몬에서 소셜기부를 검색
【 청년일보 】 요기요가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유재혁 요기요 부사장을 비롯하여 총 12개의 민간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요기요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푸드 테크 플랫폼으로써의 오랜 노하우를 살려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함양에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은 보다 편리하게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고, 매출 상승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특히 내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동행축제에도 매해 참여하며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도 세 차례의 동행축제에 모두 참여할 계획이다. 요기요는 동행축제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소비 혜택을 확대하고, 소상공인 점포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할인 프로모션, 가게 쿠폰, 포장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요기요는 지난 2023년부터 중기부와 소진공과 함께 42억원의 지원금을 마련하여 6천200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지원하는 ‘소상공
【 청년일보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은 퍼펙트세럼 글로벌 캠페인에 나서며 ‘에스파(aespa)’와 함께한 첫 번째 광고 영상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PERFECT makes PERFECT’라는 메시지로 나만의 완벽함을 추구하는 에스파 멤버들의 당당한 모습을 담았다. 윈터의 오리지널 세럼, 카리나의 스타일링 세럼, 지젤의 슈퍼리치 세럼, 닝닝의 워터리 세럼편은 각각의 세럼 라인들을 소개하고, ‘Find your PERFECT Serum’ 메시지와 함께 헤어 고민별 맞춤 솔루션을 제안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총 5편으로 제작된 본 편은 오는 5월 1일부터 순차 공개될 예정이며, 미쟝센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한국을 포함한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10여개국에서 동시 공개한다. 광고 방영 시작과 함께 올리브영몰에서는 퍼펙트세럼 구매 시 에스파 스티커와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
【 청년일보 】 홈플러스는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의 캠핑 용품 구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30일 밝혔다. 품목별로는 캠핑용 텀블러, 머그, 나무꼬지, 팬 등이 포함된 ‘주방 조리기구’ 매출이 전년 대비 123% 상승하고 ‘캠핑 가구’ 매출이 전년비 121% 올랐다. ‘바베큐연료(가스)’는 68%, ‘나들이 캠핑매트’도 66% 가량 오르며 지난해보다 큰 성장을 이뤘다. 특히 이 기간 온라인을 통해 캠핑용품을 구매한 연령대별 고객 비중은 40대, 30대, 50대 순으로 많았고, 30대(66%), 40대(54%), 50대(23%) 순으로 전월 대비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 이와 함께, 캠핑 관련 키워드 검색량에서도 캠핑을 향한 높은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다. 동기간 캠핑 관련 키워드 일평균 검색량이 전월 대비 99% 신장했으며, 연령대별 검색량 추이를 살펴보면 30, 40대가 전월 대비 각각 105%, 67% 늘며 캠핑 관련 키워드 검색에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더불어,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 키워드 검색량 순위를 살펴보면 ‘캠핑’, ‘캠핑의자, ‘캠핑테이블’, ‘캠핑매트’,
【 청년일보 】 이마트는 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가정의 달 연휴를 맞아 '슈퍼 세일'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온가족 고기 파티'에서는 한우 등심 1+, 1등급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하고 돈육 전품목을 행사카드 결제 시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1일부터 6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호주산 냉장 안심 스테이크를 50%, 달링다운 와규 모듬구이를 30% 할인 판매하고 제주봄유채 소불고기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한우 등심 약 35t(톤), 돈육 약 300t의 물량을 준비했다. 회사 측에 따르, 계란도 도매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다. 이와 함께 3일부터 9일까지 냉장 안동 간고등어를 2개 이상 구매 시 50%, 1일부터 6일까지 우럭회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한다. 대형가전을 구매할 경우 할인에 더해 금액대별 최대 125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고 슈퍼세일 기간 동안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식품류 및 필수 생활용품 전품목을 반값에 판매한다. 이외에 '골라담기' 행사를 통해 파이·비스킷와 껌, 두유 전품목을 3개 구매시 할인 판매한다. 서울우유 흰멸균우유,
【 청년일보 】 롯데마트는 다음달 2일부터 전 지점에서 ‘제주 GAP 하우스 감귤(500g·팩)’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감귤은 지난주 제주 서귀포시에서 출하한 올해 첫 하우스 감귤로 롯데슈퍼 잠원, 도곡점 등 일부점에서도 동일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하우스 감귤은 품질을 높이기 위해 ‘가온 재배’ 방식과 비파괴 당도 선별 작업을 실시한 상품이다. 하우스 내부를 감귤 나무가 자라기 최적의 온도로 높여 재배하는 방식인 ‘가온 재배’를 활용해 감귤의 품질을 전반적으로 끌어올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더불어 비파괴 당도 선별 작업을 실시해 전 상품이 균일한 당도를 지닐 수 있도록 했다. 추가로 해당 상품은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를 인증 받은 상품으로 생산 단계부터 수확, 포장까지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 등 위해 요소를 매년 관리 받아 안전하고 신선한 품질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5월 초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리틀 과일’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리틀 과일은 동일 상품 대비 크기가 최대 50% 작아 아이들이 먹기 좋은 크기로 이뤄졌다. 대표 상품으로 ‘B750 리틀 바나나(송이·베트남산)’는 2송이
【 청년일보 】 GS샵은 TV홈쇼핑 최초로 전자레인지로 밥을 짓는 ‘저당밥솥’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GS샵은 오는 5월 2일 오후 6시 35분에 TV홈쇼핑을 통해 ‘칼로볼 전자레인지 다이어트 저당밥솥’을 출시한다. 칼로볼 저당밥솥은 지난 2023년 8월 출시 이후 단품 기준 누적 10만개가 판매된 바 있다. 칼로볼 저당밥솥은 전자레인지로 12분이면 밥을 짓는데 이때 고온의 증기가 쌀에서 당분을 분리시켜 탄수화물 함량을 낮춘다. 국제 공인검사기관 ‘한국 SGS’ 테스트에 따르면, 흰쌀밥을 ‘칼로볼 저당밥솥’으로 조리 시 탄수화물 44.49%, 칼로리는 42.25% 감소돼 같은 양의 밥을 먹어도 40% 덜먹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부연했다. GS샵은 건강기능식품군에서 혈당 관련 상품을 이미 확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은 2022년 3월 론칭한 ‘대상 웰라이프 뉴케어 당플랜’이다. 지난해 7월 출시한 '유한양행 혈당유산균 와이즈바이옴 당큐락'과 10월 론칭한 ‘종근당건강 락토핏 당케어’도 판매되고 있다. 김보경 GS샵 리빙개발팀 MD는 “혈당관리는 나이가 들수록 중요해지다 보니 40대 이상 홈쇼핑 주요 고객분들께 적합한 상품이라